게일 : 저기 저건 뭐지?
게일 : 거미줄은 들쑤시지 말자고. 누가 거미줄을 폈는지는 몰라도, 몸집이 상당하겠어.
섀도하트 : 아무래도 잘못 건드린 분위기인데…….
섀도하트 : 아, 젠장.
위상거미 여왕 : 키익!
[군인 영감]
전설의 출현 : 전투에서 열 명 이상의 적을 처치하고 살아남기
[독살자의 로브]
거미 여왕의 배 속에서 나온 로브입니다. 쉰내는 풍기는 데다 만지면 톡 쏘는 느낌이 듭니다.
공허한 목소리 : 반가워! 난 워터딥의 게일이야. 지금 이건 마법 투영물이고. 이걸 보고 있다는 건…… 방금 내가 요절했다는 뜻이겠지.
되도록 신속하게 죽은 나부터 되살려 줬으면 좋겠어. 이유는 지금 당장 밝힐 수 없지만 말이야.
내가 삶에 미련이 있어서 그러나 착각할까봐 말해두겠는데, 앞으로 이틀 안에 내가 되살아나지 못하면 숱한 이들이 애꿏은 목숨을 잃게 돼.
이제 무슨 말인지 알겠지?
목표 : 게일이 죽자, 게일의 마법 투영이 나타났다. 그 투영은 최대한 빨리 게일을 부활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윌 : 널 되살리려면 어떻게 하면 되는데?
공허한 목소리 : 내 시신에 날 되살릴 마법 물건들을 남겨 뒀어. 다만 워낙 진귀한 물건이다 보니, 갖가지 행동 수칙으로 겹겹히 감싸 뒀지.
이제 그 행동수칙을 설명할게.
공허한 목소리 : 첫번째, 내 품속에 있는 주머니를 꺼내.
다음은 보라색 실을 반시계 방향으로 풀어. 다른 색 실은 건들면 안 돼.
목표 : 먼저 게일의 품에 있는 특제 주머니를 찾아서 보러색 실을 반시계 방향으로 풀어야 한다.
공허한 목소리 : 주머니를 열면 접은 편지랑 작은 피리가 있을 거야. 편지를 펼친 다음, 위아래 구석에 적힌 표시를 잘 봐둬. 그 음대로 피리를 불어야 하니까.
오른쪽 아래에서부터 순서대로 음을 연주해. 시계방향이야, 잊지마.
목표 : 주머니에 피리와 편지가 있을 것이다. 편지의 음표에 맞춰 오른쪽 아래에서부터 시계 방향으로 피리를 불어야 한다.
공허한 목소리 : 연주를 마치면 용암 메피트가 나타나 이렇게 물을거야. "이스 크차 치스 나가?"
이그난 말로 이런 뜻이야. "내 이름은?" 그럼 "카시트라크아시"라고 대답하면 돼.
녀석의 이름을 똑바로 말하면 메피트가 편지에 불을 뿜을 텐데, 쇠를 녹일 정도로 화끈하니까 멀리 물러나 있어.
그럼 편지에 글귀가 나타나면서 진정한 부활의 두루마리로 변할 거냐. 그걸로 날 되살리면 돼.
목표 : 피리를 제대로 불면 용암 메피트가 소환된다. 메피트가 물음을 던지면 "카시트라크아쉬"라고 대답해야 한다.
윌 : 뭐가 이리 복잡해?
공허한 목소리 : 사실은 천재적이라는 말을 하려던 거지? 자, 이제 행동 수칙 절차를 다시 읊어봐.
윌 : 다 기억해. 실, 쪽지, 이름 어쩌고저쩌고.
공허한 목소리 : 그렇담 식은 죽 먹기겠네. 그래서 첫 번째로 뭘 해야 한다고?
윌 : 알았어, 맞춰주지. 제일 먼저 주머니를 꺼내야해.
공허한 목소리 : 그 다음은?
윌 : 보라색 실을 반시계 방향으로 풀어야지.
공허한 목소리 : 정답이야. 그럼 안에 든 편지랑 피리가 나올 거고, 그 다음은?
윌 : 오른쪽 아래에서부터 음을 연주해야 해.
공허한 목소리 : 시계 방향으로 연주하는 거 잊지마. 그 다음엔?
윌 : 메피트가 등장하면 이름을 말해야해. 녀석의 이름은 "카시트라크아시".
공허한 목소리 : 그래! 근데 "트라크" 부분은 신경 써서 발음해. 크, 후음을 섞어서.
이제 절차는 다 설명한 것 같네. 네가 기억력이 좋아서 다행이야!
그럼 행동 수칙대로 잘 부탁해. 내 차디찬 손에 생명의 온기가 돌아와 네게 감사의 악수를 건넬 수 있기를 바랄게.
[게일의 주머니]
보라색, 노란색, 주홍색 실로 꿰내 놓은 작은 주머니입니다. "내가 열라고 하면 열어라. 의심이 든다면, 내 몸 곁에서 지시를 기다려라."라는 글이 적혀 있습니다.
* 주머니는 서로 다른 색의 실로 꿰매져 있습니다. *
윌 : [보라색 실을 반시계 방향으로 푼다.]
* 보라색 실이 풀리자 주머니가 열리면서 안에 들어있던 편지와 피리가 드러납니다. *
목표 : 우리는 주머니를 올바른 방법으로 열었고, 피리와 편지를 찾아냈다. 이제 피리로 선율을 정확하게 연주해야 한다.
[두루마리]
겉보기에는 평범한 두루마리입니다. 구석에 한 글자씩 해서 총 네 글자만 적혀 있습니다.
[피리]
게일의 배낭에 있던 대나무 피리입니다. 평범해 보이지만 마력이 감돌고 있습니다.
* 게일이 몸에 지니고 있던 피리입니다. 희미한 마법의 기운이 감도는군요. *
윌 : [피리를 잡고 음대로 불 준비를 한다.]
* 피리가 숨죽인 채 기다리고 있습니다. *
윌 : [D를 분다.]
[E를 분다.]
[A를 분다.]
[D를 분다.]
목표 : 용암 메피트를 소환하기 위해 피리로 선율을 정확하게 연주했다.
용암 메피트 : 이스 크차 치스 나가?
윌 : 카시트라크아시.
용암 메피트 : 다 야야 숨!
윌 : [개일의 편지를 건넨다.]
용암 메피트 : 몰 타 메스크.
티 누쓰란타 마흐트라 게일.
목표 : 용암 메피트에게 이름을 말해주자, 용암 메피트가 편지를 진정한 부활의 두루마리로 바꿔 주었다. 이 두루마리를 사용해 게일을 당장 부활시켜야 한다.
[진정한 부활의 두루마리]
동료를 부활시킵니다. 최대 생명력으로 되살아납니다.
게일 : 세상에, 해냈구나! 하! 아, 살아나니 정말 좋은데!
아직 손이 파가워서 악수는 이따 해야겠지만, 어쨌든… 고마워!
윌 : 고만긴, 다시 보니 반갑네.
게일 : 아름다운 페이룬으로 돌아오니 얼마나 마음이 놓이는지 몰라. 방랑계는 분위기가 왜 그리 우중충한지.
아무튼, 나한테 물어보고 싶은 게 있겠지.
미리 말하지만 전부 다 대답은 못 해.
배은망덕하게 들린다면 미안하지만, 무덤까지 가져갈 비밀이 좀 있거든.
윌 : (설득 성공) 내가 널 되살려줬잖아. 하다못해 묻는 말에 몇 마디 대답은 해줘야지.
게일 : 그게…… 하기야 목숨을 살려줬는데, 조금이나마 마음을 터놓아야겠지.
이렇게 하자. 딱 한 질문만 답해줄게.
그것만큼은 성심성의껏 대답하겠어.
최대한.
윌 : 투영 마법이 널 되살리지 못한다면 수많은 이들이 희생된다고 했는데, 왜지?
게일 : 저번에 내 병을 다스리려면 강력한 마법이 필요하다면서 그 이유는 비밀에 부쳤었지. 이제는 밝힐 때가 됐네.
게일 : 난 위험한 몸이야. 내가 원해서가 아니라… 옛날에 저지른 실수때문에 그렇게 됐어.
그래서 죽어서까지 위험한 몸이 된거야.
날 살려줬으니, 큰 신세를 졌어. 하지만 지금은 사방이 위험으로 가득한 상황이야. 또 이런 일이 일어날 수도 있어.
그런 불상사가 또 일어나거든, 그때도 날 되살려줘. 수많은 생명을 생각해서라도 꼭 부탁해.
목표 : 게일을 무사히 부활시켰다. 또 이런 불상사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겠다.
윌 : 네 행동수칙 말인데, 왜 그렇게 어려운거야?
게일 : 지침은 쉽지 않았나? 약간 정교할 순 있었겠지만.
말했었던 것 같은데, 난 죽어서도 위험해. 그저 주변 사람들을 보호하려는 것 뿐이야.
저 너머에서 들려오는 목소리, 마법의 피리, 친근하지만 쉽게 타오르는 용암 메피트……. 적당한 양의 연극이 설득력을 키우는 경향이 있단 걸 알아챘어.
다른 건 몰라도 내가 네 호기심을 자극한 건 분명하네.
[너덜너덜한 일지]
[피투성이 일지]
[불탄 일지]
[거미줄로 뒤덮힌 일지]
[현자 영감]
고독한 거미 : 우물 바닥에 있는 거미술사의 일지 읽기
[의식용 도표]
[거미 걸음 장화]
살짝 끈적한 감은 있지만 잠재력만큼은 뛰어난 장화입니다.
[발더스게이트3 플레이] 오리진 : 윌 - 말 안듣는 심장 (0) | 2024.05.05 |
---|---|
[발더스게이트3 플레이] 오리진 : 윌 - 아울베어의 동굴 (0) | 2024.05.04 |
[발더스게이트3 플레이] 오리진 : 윌 - 변경의 검 (0) | 2024.05.04 |
[발더스게이트3 플레이] 오리진 : 윌 - 악마 사냥 (1) | 2024.05.03 |
[발더스게이트3 플레이] 오리진 : 윌 - 사라진 화물 찾기 (2) | 2024.05.02 |
댓글 영역